6 시그마(GB) (삼성 시스템) 취득. 대한 소상공인 지원협회장 남인우, 한국 평생 직업교육원 교수 남인우..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대우건설].성장과정 및 가족관계.전라남도 해남 중에도 ..

2019. 9. 8. 08:29남인우 교수 대한 소상공인 지원 협회장/자격증 취득

6 시그마(GB) (삼성 시스템) 취득. 대한 소상공인 지원협회장 남인우, 한국 평생 직업교육원 교수 남인우.

.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대우건설]

.

성장과정 및 가족관계

.

전라남도 해남 중에도 ○○마을에서 태어났습니다. 넉넉하지 않은 형편에도 늘 굳건이 살아가시는 부모님으로부터 성실함과 책임감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30년간 말단 공무원으로 근무하셨던 아버지께서는 저희 2남매에게 항상 정직과 성실을 몸소 실천하시면서 강조하셨습니다. 어머니께서는 제가 어머니를 닮아 사교성이 좋고 하십니다. 제가 보기에도 성격이 밝고 명랑하여 처음 만난 사람과도 잘 어울리곤 했습니다.

.

초등학교 때 아버지의 사업 실패로 집안형편이 갑자기 좋지 않아 한동안 방황한 적이 있습니다. 지금도 철없던 그때 생각을 하면서 제 자신을 채찍질하며 자기계발을 하고 있는 현재의 모습을 보면 그 시절이 큰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고등학교 때 정신을 차리고 열심히 공부한 결과 우등상을 탔습니다. ○○고교 졸업 후 곧바로 취업을 해서 군대에 가기 전까지 집안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려고 했습니다. 그 때부터 처음 한 아르바이트에서 건축의 매력을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회사의 부도로 인해서 완공된 건물을 보지 못하고 군대에 간 것이 아쉽습니다.

.

성격 및 생활신조

.

어린시절에는 내성적인 성격이었으나 많은 사람들을 만나면서 지금은 외향적이고 활발한 성격을 지니게 되었습니다. 모든 일을 되도록 긍정적으로 받아 드리려고 합니다. 특히,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리더십과 추진력을 키울 수 있었고, 누구와도 금방 어울릴 수 있을 만큼 적극적인 성격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마음의 여유를 가지되 몸소 실천하는 사람이 되고자 노력 중입니다. 어떠한 일이든 실수하고 후회하는 것보다는 완벽하게 처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맥 관계는 모든 사회생활의 기초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항상 성실하고 책임감 강한 모습으로 모든 사람들에게 믿음과 신뢰를 줄 수 있는 사람, 진솔한 생활태도와 마음가짐을 통해 누구에게나 환영받을 수 있는 사람, 폭넓은 인간관계를 이끌 수 있는 사람, 오랜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우정을 간직할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추진력 있게 보여 장점이 될 수도 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남들에게 조금은 독선적으로 비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저의 성격을 장점으로 부각시켜 나가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

학력 및 경력사항

.

군대는 ○○훈련소에 공병대에서 군 생활이 시작되었고, 육군병장 만기 전역을 하고 ○○주식회사에 인연이 되어 다시 직장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아파트 신축공사현장으로 건축부 시공 업무로써 골조 및 마감, 하자보수 업무를 담당하였습니다. 대학은 집안형편이 어려워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낮에는 일을 하면서 야간 대학을 진학하였습니다○○대학 건축학과(야간)에 입학하여 낮에는 일하고 밤에는 학업에 열중했습니다. 성적이 그리 좋지 않았지만, 학회 임원 활동을 할 만큼 의욕을 갖고 했습니다. 졸업과 동시에 드디어 건축기사(1)를 취득하였습니다. ()○○건설에 입사하여 노인복지회관 및 보건소 신축공사현장에서 시공, 공무업무를 담당하였습니다. xx건설()에 입사하여 아파트 신축공사현장 시공 업무를 담당하였습니다. ○○건설 현장(주상복합APT)에서 1년정도 품질관리 및 현장관리를 맞게 되었습니다. 전역후 여러 현장을 돌아다니며 땀 흘려 일한 것이 많은 공부가 되었고 지금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

지원동기 및 포부

.

지난 30여년 동안 최고의 기술력과 품질로 한국건설업을 선도해온 대우건설은 세계 30여개국에서 지구촌 건설에 앞장 서 왔습니다. 국경없는 초 경쟁 시대를 맞아 환경중시, 인간중시에 앞장서는 대우건설은 제가 정말로 일하고 싶은 기업이었습니다. 저는 창조적인 기업, 인간 중심의 기업인 대우건설에서 저의 모든 능력과 열정을 다해 일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지원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저는 건설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건설분야는 지식부분 못지 않게 경험이 중요합니다. 지식 능력 외에도 타부서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무엇보다 필요한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동안 아르바이트 활동 등을 통해 수많은 사람들과 좋은 대인관계를 맺어 왔고, 무엇보다 남을 먼저 배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귀사에서 저에게 기회를 주신다면, 항상 성실하고 책임감 강한 태도로 주어진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늘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완벽한 일 처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함께 근무하는 동료들에게 항상 신뢰와 믿음을 줄 수 있는 사원이 될 것이며, 언제 어디서나 귀사에 꼭 필요한 인재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