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킹보안 전문가 1급 취득. 대한 소상공인 지원협회장 남인우, 한국 평생 직업 교육원 교수 남인우.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동부건설]. 본인의 강.약점 및 생활신조 .제 성격의 장점은 주..

2019. 9. 12. 06:50남인우 교수 대한 소상공인 지원 협회장/자격증 취득

 

해킹보안 전문가 1급 취득. 대한 소상공인 지원협회장 남인우, 한국 평생 직업 교육원 교수 남인우.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동부건설]

.

본인의 강.약점 및 생활신조

.

제 성격의 장점은 주도적이라는 것입니다. 주어진 일을 회피하고 남들의 이목을 중요시하는 소극적인 태도가 아니라 어차피 제가 해야 될 일이라면 적극적이고 도전적인 자세로 받아들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남들보다 앞서 계획하고 행동하려고 하며 마무리는 깔끔합니다. 단점은 하고자 하는 의욕이 앞서 종종 세부적인 사항을 챙기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필요한 자료를 용도별로 파일을 만들어 사용하는 습관과 그 때 그 때 메모하는 습관을 가지고자 애쓰고 있습니다.

.

지원동기 및 장래포부

.

동부건설의 인재상인 실천적 행동인, 자율적 학습인, 회사와 자신의 미래를 준비하고 발전시키는 인간은 제가 추구하는 장래의 제 모습이며 귀사라면 저의 능력과 가치를 알아 줄 수 있으며 저의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기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귀사의 내적, 외적 흐름을 빨리 파악하고 충분한 실무경험을 토대로 사내에서 인정받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또한 귀사의 법무업무에 적합한 인재가 되기 위해 계속해서 민법과 행정법, 기타 관련 법규를 꾸준히 공부하고 업무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겠습니다.

.

입사후 희망직무

.

경영지원분야의 여러 가지 직무들 중 법무담당은 대 관청업무 및 경영활동에 따르는 법률문제를 처리합니다. 법무담당에 있어서는 법률전반에 관한 지식 및 책임성, 준법성, 조정성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법학을 공부한 법학도로서 법률전반에 관한 지식 및 준법성을 익혔고 대학생활 및 여러 사회활동을 통해서 책임성과 조정성을 길렀습니다. 법무담당에서 저의 적성과 전공인 법학을 실무에 적용하고 싶습니다.

.

사회봉사 및 교내활동

 

.

*실천법학회- 법대 내의 학회로서 세미나, 모의법정, 사례연구, 학회지 발간 등의 행사를 합니다. 시사적인 문제 등을 법적관점에서 고찰하고 토론하는 세미나를 통해 저의 사고와 시각을 넓혔으며 모의법정을 직접 준비하고 연출함으로써 성취감과 자신감을 느끼고 리더쉽을 배웠습니다. 또한 사례연구를 통해 법적문제를 현실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웠습니다.

.

*봉사정신을 일깨워 준 동아리 녹음봉사단- 한 달에 한번씩 독거노인 방문을 통해 육체적 봉사도 의미가 있지만 그 분들의 진실한 대화 상대가 되어 드리고 주름진 손을 한번 더 잡아드리는 것이 진정한 봉사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

기타 특기사항

.

작년 휴학기간에 어학연수를 준비했으나 군에서 암호병으로 근무했기 때문에 200212월까지 해외여행이 금지되어 어학연수를 취소하였지만 영어공부가 너무 절실하여 대구 모 외국어학원에서 7개월간 아르바이트를 하며 무료로 영어공부를 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