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안 전문가 1급 취득. 대한 소상공인 지원협회장 남인우, 한국 평생 직업교육원 교수 남인우..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기술연구직].성장과정 .인천에서 새로운 생활을 시작하면서 ..

2019. 9. 8. 08:11남인우 교수 대한 소상공인 지원 협회장/자격증 취득

정보보안 전문가 1급 취득. 대한 소상공인 지원협회장 남인우, 한국 평생 직업교육원 교수 남인우.

.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기술연구직]

.

성장과정

.

인천에서 새로운 생활을 시작하면서 중학교를 입학하고 졸업하며 앞으로 한분야에 전문가가되고 싶은 생각에 실업계인 ○○ ○○ 공예고등학교 전산응용설계과에 입학후 동일계로 인천전문대학 기계설계과에 진학하게 됐습니다. 어려운 가정형편이었지만 좀 더 배우고자 하는 욕심에 대학에 남들보다 0년 늦게 진학하게 되어 힘들게 입학한 만큼 학교생활을 누구 못지 않게 즐겁고 보람되게 보냈습니다. 저는 모태신앙 생활으로 지금까지 신앙생활을 유지하면서 힘든 일이 생기면 항상 기도와 말씀으로 힘과 용기를 얻어 매사에 긍정적인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

어려서부터 부모님의 맞벌이 생활로 외로운 생활을 했기에 많은 사람들과 어울리기를 좋아하고 대화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대학생활로 인해 저의 성격은 더욱 활발해 졌으며 학교과내 간부활동으로 많은 과 선후배 관계를 돈독히 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대인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하게 되었으며 한 번 믿음을 준 사람들과는 꾸준히 관계를 유지하려 합니다. 저의 성격에 대해 말씀 드린다면, 냄비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뜨거운 곳에 가면 저두 뜨거워 져서 그 곳에서 하나가 되고, 시원한 곳에 가면 그 나름대로의 시원함의 장점을 쉽게 받아드릴 수 있는 성격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행동하기전에 최대한 신중하게 생각하되, 그 판단의 기준을 명확하게 세운다음에는 과감하게 행동에 옮기려고 늘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의 취미는 가끔 볼링을 치는 것과 바다로 여행을 좋아하며 어렸을 때부터 배운 솜씨로 피아노 연주를 좋아합니다.

.

장점(200)

.

초중고 전 학년 개근하였으며 약속장소에 일찍 나가서 기다릴 때가 많을 정도로 시간약속은 철저합니다. 해야 할 일을 닥쳐서 하기 보다는 미리미리 조금씩 준비해가는 편이며 군대시절에는 분위기 파악을 잘 하며 해야 할 일을 알아서 찾아한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

단점(200)

.

장기적인 큰 틀만 있고 단기적인 목표가 없으면 나태해 질 때가 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큰 목표를 위해 한달, 짧게는 일 단위의 계획을 세워 실천하려 노력합니다. 큰 결정을 내릴 때 너무 신중하여 빠른 판단을 못해서 곤란을 겪기도 하지만 다수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여 올바른 결정을 내리고자 노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