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에비리데이 위키 등재, 대한 소상공인 지원협회장 남인우, 한국 평생 직업 교육원 교수 남인우..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대한항공].성장과정 및 가족관계.20년이 넘는 시간동안 늘 ..

2019. 9. 12. 05:52남인우 교수 대한 소상공인 지원 협회장/백과사전 인물등재

미국 에비리데이 위키 등재, 대한 소상공인 지원협회장 남인우, 한국 평생 직업 교육원 교수 남인우.

.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대한항공]

.

성장과정 및 가족관계

.

20년이 넘는 시간동안 늘 변함없이 성실하고 정직한 자세로 이불 가게를 운영하고 계시는 부모님께서는, 좋은 제품과 최상의 서비스로 믿음직한 가게라는 명성을 지키시며 오늘날까지 훌륭하게 가게를 이끌어 오셨습니다. 평생을 성실하고 정직하게 살아오신 부모님은, 세상에서 제가 가장 사랑하고 존경하는 분들입니다.

.

아시아 최고의 항구도시이자 문화 도시인 부산에서 자란 저는, ‘항상 바다와 같은 사람이 되라는 아버지의 말씀처럼, 언제나 바다처럼 넓고 깊은 사람이 되기 위해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살아 왔습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장사를 하시는 부모님을 대신해 장녀로서 동생을 돌봐 왔으며 저에게 주어진 일은 스스로 책임질 줄 아는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또한, 밝고 적극적인 성격으로 초등학교 시절에는 전교 임원과 방송부 활동을 하기도 했습니다.

제게 한없는 사랑을 베풀어주시는 부모님과 비행기 엔지니어를 꿈꾸며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남동생에게 듬직하고 믿음직한 맏딸이자 누나가 되고 싶습니다.

.

성격 및 취미사항

.

저는 매우 밝고 적극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사람들을 만날 때에도 부정적인 면보다는 긍정적인 면을 보기 위해 노력하는 저는,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함께 어울리는 것을 즐기는 편입니다.

.

하루에 12시간이 넘도록 피아노 연주를 해온 저는, 인내심과 끈기가 강한 편이며 수많은 무대 공연을 통해 많은 사람들 앞에서나 돌발 상황에서도 침착성을 유지하며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순발력과 담력 또한 지니고 있습니다.

.

운동을 좋아하는데 그 중에서도 특히 수영을 즐겨 하는 편입니다. 오랜 시간 물 속에서 수영을 하다보면 건강 관리는 물론 스트레스를 풀 수 있어 좋고, 무엇보다도 삶의 활력소를 얻을 수 있어 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

경력 및 특기사항

.

피아노를 전공한 저는, 대학 입학 후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학생들에게 피아노 개인 레슨을 해 왔습니다. 또한, 음악학원 강사로 근무하면서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과의 대화를 통해 상황에 따른 임기응변 능력을 키우기도 했습니다. 물론 학업과 아르바이트를 병행한다는 것이 쉽지는 않았지만, 저희 남매를 위해 고생하시는 부모님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다는 생각에 학업과 레슨 모두 최선을 다해 임했습니다.

.

더 넓은 세상에서 많은 것들을 보고 배우고 싶었던 저는, 열심히 노력하여 받은 레슨비를 모아 영국으로 어학연수를 다녀왔습니다. 저는 런던에서 기차로 xx분 거리에 있는 작은 도시의 영어학교인 ○○에서 영어를 공부했는데, 그곳에서 여러 나라의 친구들을 만나 다양한 문화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어학연수 기간 동안 청소대행 회사의 크리너로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여행자금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처음으로 하는 힘든 육체 노동에 많이 힘들었지만, 그보다는 낯선 땅에서 땀 흘려 무엇인가를 이루어냈다는 보람과 만족이 더욱 컸습니다

.

지원동기 및 포부

.

어학연수를 마치고 귀국한 뒤, 저는 앞으로의 제 진로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흔히들 자신이 가장 하고 싶은 것은 그것에 대한 순수성을 잃지 않기 위해 직업으로 선택하지 말라는 이야기를 합니다. 저는 20년 가까이 음악을 사랑하고 공부해 오면서 후회 없는 시간들을 보내왔고, 앞으로도 음악은 제 인생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겠지만, 직업만은 음악이 아닌 다른 분야에서 새롭게 시작하고 싶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여행을 좋아하는 저는, 관심 분야이자 저의 장점을 살릴 수 있는 항공사 승무원이 되고 싶다는 생각에 지원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

어학 연수를 갈 때에도, 졸업 여행을 갈 때에도 언제나 저는 우리의 날개 대한항공의 여객기 안에 있었습니다. 대한항공의 역사는 대한민국 항공사의 역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한국에서 최초로 태평양을 건넜으며, 화물부문 수송실적 세계2, 비빔밥 서비스 머큐리상 수상, Global Alliance "SkyTeam" 출범, 2002년 월드컵 공식항공사 등 귀사를 대변하는 상들과 수식어는 무수히 많습니다.

.

언젠가 가장 친절한 직업인으로 항공사 승무원이 1위로 조사된 신문기사를 읽은 적이 있습니다. 그만큼 우리 사회에서 항공사 승무원은 최고의 친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업인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평소 활발하고 적극적이며 남을 배려할 줄 아는 저는, 항공사 승무원에 어울리는 능력과 마음가짐, 체력을 겸비한 인재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

저에게 기회를 주신다면, 언제나 밝고 웃는 모습으로 최고의 친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승무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저에게 주어진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함께 근무하는 동료들에게도 믿음을 줄 수 있는 듬직한 사원이 되겠습니다. 항상 남을 먼저 배려할 줄 아는 사람이 될 것이며, 끊임없는 자기계발을 통해 늘 발전하는 인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