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합격하는 자소서 쓰기 출판. 대한 소상공인 지원협회장 남인우, 한국 평생 직업 교육원 남인우 교수..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대한생명].특기분야 .특기는 오랫동안 학교 토론 동..

2019. 9. 12. 04:47남인우 교수 대한 소상공인 지원 협회장/저서출판

대기업 합격하는 자소서 쓰기 출판. 대한 소상공인 지원협회장 남인우, 한국 평생 직업 교육원 남인우 교수.

.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대한생명]

.

 

특기분야

.

특기는 오랫동안 학교 토론 동아리에서 활동해온 것을 바탕으로한 영어토론입니다. 미국과 호주등의 교환학생등의 경험으로 인한 영어회화실력과 논리력을 중요시하는 토론동아리의 경험을 바탕으로 영어토론을 즐겨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특기사항으로서는 대인관계가 원만하다는 것 입니다. 항상 웃으면서 즐겁게 생활하려는 자세를 가지고 있으며 주위사람을 편안하게 해주는 노하우를 가지고 있어 항상 주변에 친구들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리더쉽을 잘 발휘하여 유럽배낭 여행을 30여명등을 인솔하여 다녀온 경험도 있습니다.

.

성장과정

.

저는 ○○○○○○일 예향의 도시인 ○○에서 출생 하였습니다. 학창 시절에는 친구들의 뜨거운 성원과 격려로 내리 2년을 연속 반장을 역임하면서 남들을 이끌 수 있는 리더쉽을 그때부터 조금씩 배워갔던 것 같습니다. 1때 잠깐 학급반장을 한 이후 공부에 전념하기 시작한 저는 차츰 학교공부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며 성적은 꾸준히 나아지기 시작했습니다. 고등학교에 들어와서는 누구나 마찬가지듯이 부모님의 기대와 선생님의 기대치가 다소 부담이 됐지만. 꾸준히 학습에 정진하여 경희대 법학과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

성격상 장단점

.

실수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과 강력한 추진력을 해외여행을 통해서 배웠으며 다양한 커뮤니케이션과 토론을 통한 설득과 대화로, 진취적이고 개방적인 사고방식과 다양성 존중 및 국제화된 마인드를 익혔습니다. 이와 반면에 지나친 적극성과 추진력은 때로는 성급한 상황판단과 상대방에 대한 배려소홀로 나타날 수도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 어떠한 의사결정이 의도치 않게 소수를 위한 배려에 작은 흠집을 낼 수도 있다는 걸 배웠고 많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쳐나가려는 노력도 현재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

학교생활

.

법공부를 소홀히 하지 않으면서도 다양한 세계와 사회봉사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2000년도에 미국어학연수를 가서 7개월 동안 ○○○○학교에서 영어보조교사로서 학업이 부진한 학생을 중심으로 성공적인 봉사를 하였으며 같은 기간동안 ○○○○하우스에서도 프런트에서 전화 등을 받는등 봉사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2002년 교환학생으로 호주에 가서 캠퍼스내에서 인터내셔널 오피스에서 국제학생들이 현지 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서 다른 사람을 이해할 수 있는 소양을 얻었습니다.

 

.

지원동기

.

○○그룹은 진취적인 기상을 가진 미래지향적인 그룹으로 사고의 유연성을 가진 창조적이고 국제적인 인재를 널리 모집한다고 들었습니다. 저의 국제적인 경험과 외국어 능력, 법학 지식과 금융부분의 자격증등의 모든 조건들이 저 자신을 대한생명보험을 위해서 존재하는 것처럼 만들고 있습니다. 금융전문가가 되어 대한생명보험의 목표를 달성하고 대한생명보험을 통해서 금융전문가가 되려는 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비젼을 보고 이번에 ○○그룹의 계열사인 대한생명보험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