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표창패 최우수 지도자상 수상. 2018.12. 대한 소상공인 지원협회장 남인우, 한국 평생 직업 교육원 교수 남인우..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대우조선].성장배경.“정직”이라는 가훈아..

2019. 9. 12. 04:31남인우 교수 대한 소상공인 지원 협회장/수상내역

국회 표창패 최우수 지도자상 수상. 2018.12. 대한 소상공인 지원협회장 남인우, 한국 평생 직업 교육원 교수 남인우.

.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대우조선]

.

 

성장배경

.

정직이라는 가훈아래, 어려울 때일수록 더욱 더 솔직하라는 아버지의 말씀을 신념으로 삼으며 성장하였고, 그러한 가르침은 제 삶을 살아가는 데 지표가 되고 있습니다. 또한 자식 사랑에만 전념을 하신 어머니를 통해 성실함과 강한 희생을 배울 수 있었고 어른에 대한 공경과 예의 바름으로 종종 칭찬을 들으며 지내왔습니다.

.

충절의 고장이자 충남의 명지(名地)인 대천에서 보낸 유년의 기억은 메마른 세상을 살아가는 데, 활력이 되고 있습니다. xx대학에서 장학생으로 전자공학을 공부하고 있는 여동생과 군 복무중인 동생은 부모님과 저의 또다른 자랑거리이기도 합니다.

.

성격의 장단점

.

제 장점은 항상 도전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어 무슨 일이든 목표한 바가 있으면 이룰 때까지 절대로 포기하지 않는 것입니다. 군에서도 이러한 저의 성격이 제가 내부반장이었던 소대를 최우수 소대로 표창 받게 했으며, 이 때의 경험은 아무리 수직적인 관계일지라도, 대인관계에 있어서는 보스가 아닌 리더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따라서 군에서의 경험은 리더로서 갖춰야 할 가장 큰 덕목은 솔선수범이라는 것을 깨닫게 해 준 계기가 되었습니다.

.

제가 지닌 이러한 모든 것의 바탕에는 열정이 있어서라고 생각합니다. “열정"은 하기로 한 일은 근성과 끈기로 끝까지 해내고, 주인 의식으로서 최선을 다하고 스스로 책임지며,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더 높은 가치를 향해 끊임없이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며 저 스스로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여 자아성취를 이룰 수 있는 큰 원동력이라는 것을 알기에 보다 더 적극적이고 활동적으로 생활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

단점은 실패하기 전까지는 주위의 의견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한 번 이것이라는 확신이 들면, 주위의 어떤 부정이나 오해들 앞에서도 조금도 물러서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일을 추진함에 있어서 신념을 가지고 한다는 것은 좋으나 제가 지닌 신념이 옳은 것인지 구분할 수 있는 안목과 좀 더 저를 낮추고 귀를 열어 두려는 노력으로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고자 합니다.

.

전공 및 학창시절

.

대학생활은 전공인 산업공학과 함께 동아리와 아르바이트 등 다양한 경험을 하려고 활발히 보냈습니다. 동아리는 환경봉사 동아리인 xx에서 년 동안 꾸준히 생활하면서 많은 선배들과 동기들 후배들을 알게 되었으며, 2학년 때는 총무 일을 맡아서 동아리에 필요한 물품관리, 회원관리, 총 동아리 연합회 회의에도 참가하면서 동아리에 대한 전체적인 관리와 동아리를 이끌어 가는 주체로서 리더십을 배우고 단체생활에 대한 어려움과 단체 생활 속에서의 개인의 역할에 대한 것들도 많이 느꼈습니다.자취 생활을 하면서 제 용돈은 제가 벌어서 쓴다는 생각과 사회 생활의 간접경험을 위해서 몇 가지 아르바이트를 했습니다. 당구장, 노래방, 호프집, 막노동까지 여러가지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자립심과 함께 돈에 대한 소중함도 알았습니다.

.

산업공학과는 공학과 상경계열의 기초지식을 배우는 학과이기 때문에 통계학, 경제성공학, 경제학원론, 생산관리, 신뢰성공학 등의 과목을 이수하였는데, 처음에는 상경계열이 많이 어렵게 느껴졌지만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라는 부모님의 말씀을 되뇌며 열심히 한 결과, 공학계열의 수업을 열심히 듣다보니 19xx년에 품질관리기사1급 자격증을 취득하였으며 더불어 상경계열의 생산관리도 할수록 재미가 있어 관심을 가지고 열심히 하였습니다

.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

나는 지금 생활이 너무나 만족스럽다.”

얼마전에 만나 뵌 대우 조선소 선박 전기 파트에서 근무하시는 지인의 말씀이셨습니다. 안전하고 청결한 근무환경, 세심하게 배려되어 있는 복지시설과 식사, 모든 것들이 유기적으로 맞물려 잘 돌아간다는 느낌을 받았으며, 초일류 기업은 쉽게 얻어지는 이름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러한 점들이 바로 제가 바라던 기업상이었고, 그러한 기업에 국내에도 있다는 사실이 너무나 자랑스럽고, 저 또한 그런 기업의 일원이 되고 싶습니다.

.

뿌리깊은 조선역사를 지닌 유럽, 세계 경제의 거대한 축을 이루는 미주 등 세계 조선시장에서 ○○해양이 건조한 선박들은 ■■최고 품질의 배■■로 각광 받고 있다는 사실은 이미 알고 있었으나, 그러한 평가가 나오기까지의 숨은 힘은 경영진으로부터 생산직 근로자까지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피와 땀을 흘린 결과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저 역시 입사가 허락된다면, 숙련된 현장 기술자들과 동료와 조직간의 협력과 믿음을 쌓고, 정직한 행동과 약속 이행을 통해 납기일을 맞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귀찮고 작업이 번거롭다는 이유로 소홀해지기 쉬운 근무자들의 안전수칙 등을 보다 확고히 하여 산업재해가 없는 작업장을 만들고 싶은 것이 저의 포부이기도 합니다.

.

젊은 패기를 가슴 가득 담고 언제나 최선을 다하는 성실과 근면, 그리고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분야에 대한 끊임없는 도전과 노력으로 어떤 일에나 앞서가는 감각을 가진 사람으로서, 회사에는 보탬이 되고 부서에는 거름이 되는 건강한 일꾼이 되겠습니다. 신뢰와 열정으로 초일류 조선해양기업인 ○○해양에서 생산관리 전문가 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