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브랜드 대상]일본 장식품 전문 업체 ‘JDOLL’, 대한소상공인 지원협회장 남인우, 한국 평생 직업교육원 교수 남인우.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대우인터네셔널].문서 정리 실력과 국..

2019. 9. 12. 04:16남인우 교수 대한 소상공인 지원 협회장/언론보도기사

[유망브랜드 대상]일본 장식품 전문 업체 ‘JDOLL’, 대한소상공인 지원협회장 남인우, 한국 평생 직업교육원 교수 남인우

.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대우인터네셔널]

.

문서 정리 실력과 국제적 감각을 지닌

능력있는 인재입니다!

.

성장과정 및 가족관계

.

부모님께서는 자신의 책임을 다하지 못했을 때에는 엄하게 야단치셨고, 책임감 강한 성인으로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전문가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학창시절에 남보다 더 고민하며 최선을 다했습니다. 항상 자신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며, 대학시절 통역, 번역 아르바이트 경험 및 ○○영화동아리 활동을 하였고, 회장이나 임원을 도맡아 하였습니다. 유럽 배낭 여행을 통해서 우물 안의 개구리가 되지 않기 위해 노력했고, 세계 어느 곳이든 달려가기 위해서 영어 실력을 갖추려고 노력하여 외국어에는 큰 부담감을 없습니다.

.

혼자서 모든 것을 준비해 떠났던 유럽 여행은, 제 인생의 큰 전환점이 되어 주었고, 독특한 문화와 유적이 살아 숨쉬는 6개국의 유럽국가를 여행하면서 많은 것들을 보고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많은 나라로 여행을 떠나 새로운 문화를 배우고 체험해 보고 싶습니다. 세계화 정보화 시대에 걸맞는 꼭 필요한 사람이 되기 위해 항상 준비하였고 지금도 그 노력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

성격 및 취미사항

.

저는 모든 일을 되도록 마음의 여유를 갖고 생활하려고 합니다. 가끔은 마음의 여유를 갖는다는 것이 지나쳐 게으름으로 비춰지기도 했으나 실수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을 통해 새로운 사람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실수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과 강력한 추진력을 해외 여행과 연수를 통해서 배웠습니다.

.

새로운 시작을 위한 출발선에 서 있습니다. 더 이상 게으름을 피우기보다는 마음의 여유를 가지되 몸소 실천하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해외 연수와 배낭 여행을 통해서 저는 진취적이고 개방적이며, 다양성을 존중하는 사고방식과 국제화된 마인드를 갖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것들이 실제 업무에 반영되어서 회사에서 핵심 인재로 인정을 받았습니다. 어느 분야에서든 했던 일에 대해 항상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

경력 및 특기사항

.

두 차례의 어학연수 및 여행을 통해 저는 유창한 영어 실력을 배양할 수 있었고, 더불어 넓은 시야와 국제적 감각 등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 대학 졸업 후에는 캐나다 뱅쿠버로 연수를 떠났습니다. 짧은 시간 많은 걸 얻기위해 부단히 노력하였고, 그 결과 현지 회사에서 약 3개월간 인턴사원으로 근무하는 기회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여러 나라의 많은 학생들과 함께 어울리며 좋은 유대관계를 맺기도 했습니다. 어학연수 이후에는 캐나다와 미국의 유명한 관광지를 여행하며 우리나라와는 다른 새롭고 독특한 문화와 그들 특유의 실용주의 정신 등을 배우고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

그 동안의 경험들은 사회를 또 다른 시각으로 보며 접근할 수 있는 자세를 배우는 계기가 되었으며 기업의 생리를 느끼기에 충분한 기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까지도 해외에서 만났던 옛 친구들과 계속 연락을 취하며 인맥을 잃지 않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에서 26개월동안 조직생활의 기본 다지기에 충실했습니다. 기업의 생존유지는 상대방에게 우리를 알리고 우리의 상품가치를 높이는 것이 자본주의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기본이 아닐까 생각하기에 회사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일반 사무에서 최고의 회사를 만들도록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

 

지원동기 및 포부

.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는 대우인터내셔널에 입사하게 된다면 먼저 작게는 자질구레한 업무에서부터 다양한 사무업무를 담당하여 능력을 인정받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기본을 지키지 않고 눈앞의 성공에만 집착하면 한순간에 무너질 수 있습니다. 기본을 지키면서 한걸음 한걸을 나아갔을 때에만이 진정한 성공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

맡겨진 바 소임을 120%소화해 내기 위해 겸손한 자세로 꾸준히 노력하며 배워 나가겠습니다. 나아가 경영지원 측면에 있어서도 외국어 실력을 바탕으로 제반의 국제업무를 원활히 진행시킴으로써 각 부서를 지원 할 수 있는 회사에 없어서는 안 될 전천후 인재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또한 기업의 이미지 향상과 밝고 건전한 사내 분위기 조성을 위해서도 항상 앞장서서 노력하고 또 기여할 수 있는 사람이 꼭 되겠습니다.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고 변화를 이끌어가는 창의적인 사고를 가진 전천후 창의적 전문가로 회사와 함께 꾸준히 성장해 나가고 싶습니다.

.